■ TV매체
전국네트워크, 지역네트워크, 국단독의 3종류가 있다.
① 전국 평균 93%에 달하며, 특히 대도시 주변은 99%를 넘어서는 곳도 있음
② 전국이나 특정지역에서도 광고가 가능하지만 겨냥한 지역만을 선택할 경우 네트워크를 고려해야됨
③ 방송시간, 전파내용에 의해 특정계층을 겨냥할 수 있음
◆ TV광고의 종류
● 방송범위에 의한 분류
전국네트워크, 지역네트워크, 국단독의 3종류가 있다.
● 방송시간대에 의한 분류
시청률이 높은 쪽에서 부터 SA타임, A타임, B타임, C타임
시청률이 높은 쪽에서 부터 SA타임, A타임, B타임, C타임
● 방송형식에 의한 분류
프로그램 CM, Participating CM, Station break CM, 안내 CM
프로그램 CM, Participating CM, Station break CM, 안내 CM
◆ TV광고의 매체특성
● 보급상태와 시청률
① 전국 평균 93%에 달하며, 특히 대도시 주변은 99%를 넘어서는 곳도 있음
② 전국이나 특정지역에서도 광고가 가능하지만 겨냥한 지역만을 선택할 경우 네트워크를 고려해야됨
③ 방송시간, 전파내용에 의해 특정계층을 겨냥할 수 있음
● 접촉상황
① 1회 1회의 광고는 순간적이다.
② 시간, 내용, 예비프로그램에 의해 영향을 받고 채널을 바꾸기 쉽다.
③ 가족시청이 중심적이고, 2대의 TV보급으로 개인시청도 늘어남
① 1회 1회의 광고는 순간적이다.
② 시간, 내용, 예비프로그램에 의해 영향을 받고 채널을 바꾸기 쉽다.
③ 가족시청이 중심적이고, 2대의 TV보급으로 개인시청도 늘어남
● 광고비용과 사용상의 조건
① 제작비, 전파비가 높게 나타남
② 전달을 신속하게 하는 사태의 변화에 대해서 CM을 변이할 수 있음
③ 매체성을 뛰기 때문에 전파의 종류도 오락을 중심으로 함.
① 제작비, 전파비가 높게 나타남
② 전달을 신속하게 하는 사태의 변화에 대해서 CM을 변이할 수 있음
③ 매체성을 뛰기 때문에 전파의 종류도 오락을 중심으로 함.
● 효과성
① 시각 및 청각에 호소하기 때문에 각 매체 중 가장 강하게 기억되기 쉽고 지속성이 강함
② 광고의 주목률이 높고, 시청상황의 효과를 계속적으로 조사할 수 있다.
③ 상품의 이해가 비교적 쉽고 친밀감을 준다.
① 시각 및 청각에 호소하기 때문에 각 매체 중 가장 강하게 기억되기 쉽고 지속성이 강함
② 광고의 주목률이 높고, 시청상황의 효과를 계속적으로 조사할 수 있다.
③ 상품의 이해가 비교적 쉽고 친밀감을 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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