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. 11. 21. 16:15
■ 표현필요정보

 

◆ 시장정보
① 업계의 규모는 어느정동인가
② 상품매입자는 누구인가, 그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
③ 소비자의 특성은 어떻게 되어 있나
④ 그 지역의 계절성은 어떤가
⑤ 제품 분류에 특유의 시장경향은 무엇인가
⑥ 잠재소비자의 규모와 그 현재화의 가능성은 어떤가
⑦ 경쟁자수와 경쟁상태, 시장점유율은 어떤가

 

◆ 상품정보
① 상품의 특징은 무엇인가
② 상품은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가
③ 상품지명도는 어는 정동인가
④ 판매,포장,판매경로는 어떤가
⑤ 상품이미지는 어떤가
⑦ 상품의 경력과 기업내의 위치는 어떤가
⑧ 상품의 라이프사이클은 어디에 위치하는가
⑨ 상품의 보급도는 어는 정도인가
⑩ 경합상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

 

◆ 소비자정보
① 소비자의 구입이유, 구입동기는 무엇인가
② 소비자의 생활의식과 사용관습은 어떤가
③ 소비자의 속성, 라이프스타일은 어떤가
④ 상품의 특징과 소비자의 만족 정도는 어떤가
⑤ 소비자의 구매, 사용, 소유상황은 어떻게 되어 있는가
⑥ 소비자의 상품지식은 어느 정도인가
⑦ 마인드·세어(mind ,share)는 어느정도인가
⑧ 소비자의 매체접근상황은 어떤가
⑨ 잠재소비자는 어는 정도의 규모인가
⑩ 경쟁자의 소비자특성과의 차이는 무엇인가

 

◆ 환경정보
① 기업의 내부환경은 어떻게 되어 있는가
② 정치 동향과의 관계가 있는가
③ 경제적·사회적 환경과의 관계는 어떤가
④ 자연환경과의 관계는 어떤가
⑤ 생활환경과의 관계는 어떤가

 

◆ 광고정보
① 마케팅목표와 광고목표는 무엇인가, 그 관계는 어떻게 되어 있는가
② 광고 투입량과 매상고의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
③ 상품의 용도와 크리에티브의 특성은 어떻게 되어 있는가
④ 매체믹스와 선택의 특성은 무엇인가
⑤ 표적시장과 그 특성은 어떤가
⑥ 홍보와 PR대책은 어떻게 되어 있는가
⑦ 광고와 판매촉진의 관계는 어떻게 되어 있는가

 

◆ 기업정보
① 기업의 역사나 규모는 어느정도인가
② 경영자, 경영이념, 기업방침은 어떻한 것인가
③ 기업의 시회적 가치와 포지션은 어떤가
④ 기술, 개발력은 어느 정도인가
⑤ 제품수와 시장점유율은 어떤가
⑥ 기업이미지는 어떠한 장점과 결점이 있는가

 

'소비자행동 및 광고 > 광고표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광고표현 ▶ 광고목표이해  (0) 2016.11.21
광고표현 ▶ 광고전달내용  (0) 2016.11.21
Posted by 윤응로